낮잠을 두 번에서 한 번으로 줄이는 구체적인 과정을 알아보자

낮잠을 두 번에서 한 번으로 줄이는 과정

계속된 질문을 도와드리고자, 아기가 낮잠을 두 번에서 한 번으로 줄이는 과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집필해보려고 합니다. 이 과정은 많은 부모님들과 아기들에게 가장 어려운 낮잠전환으로 여겨지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아기의 몸이 더 긴 깨어 있는 시간에 적응해야 하고, 또한 모든 수면을 하나의 낮잠으로 통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전환이 언제 발생하는지 대략적으로 알고 있자

여러분 주변의 육아JOB 종사자 친구들(같은 동료업계 근무자를 뜻합니다.) 혹은 때로는 어린이집 선생님들, 그 외 가족 등 육아에 관해 이야기를 하는 분들 중 아기가 1살 때 한 번의 낮잠으로 바꿔야 한다고 말하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지만, 12개월은 이릅니다. 그때 1회 전환하는 건 아닙니다. 아기가 한 번의 낮잠으로 전환하는 정상적인 나이는 14-18개월이며, 평균은 15개월입니다.

너무 일찍 낮잠을 줄이면, 아기가 지나치게 피곤해져서 짧은 낮잠을 자거나 밤에 여러 번 깨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권장사항은 제가 지금껏 말씀드린 가이드라인에 따라서 가능한 한 두 번의 낮잠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때때로 우리는 아기의 낮잠 시간을 조정하여 두 번의 낮잠 시간을 확보하고, 또 이러면서 동시에 너무 늦은 시간에 아기가 잠자리에 들지 않도록 하는 여러 창의적인 방법을 적용하며 운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전환을 할 준비가 되었다는 몇 가지 징후

로리의 컨설팅 팁

구체적인 전략 적용의 과정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다?

실전 사례

똑게육아 멤버십에 가입하시면 모든 콘텐츠를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