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부터 10개월까지 ‘최대깨시 스케줄’에 있어서의 변화

최대깨시 스케줄의 흐름 (6개월~10개월)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아티클은 최대깨시 스케줄을 참고하시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될 내용입니다. 약 6개월부터 약 11개월까지 ‘최대깨시 스케줄’의 흐름을 조금 더 한눈에 보실 수 있도록 정리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주로 이유식과 간식 또 수유의 항목들에 있어 변화가 있으며 낮잠에서도 변화가 포착되는데요. 이 부분을 표로 정리해 변화들만 한눈에 잘 파악하실 수 있도록 작성해보았습니다.

최대깨시 스케줄의 특징

최대깨시 스케줄을 적용하시는 회원님들이 주신 질문을 토대로 답변드리고자 만든 아티클입니다. 들어가기 전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칭찬과 격려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똑게육아 영유아 수면교육을 집필하면서 매일같이 밤잠을 자려고 누우면, 이 ‘최대깨시 스케줄’ 부분의 심화된 내용을 독자님들이나 예비 부모님들, 초보 부모님들이 과연 내가 만든 취지와 그 배경까지 모두 잘 이해하실 수 있을까? 하는 고민 속에 잠을 제대로 이룬 날을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궁금했던 부분은 ‘제대로 잘 적용하실 수 있을까?’ 였어요. 이처럼 계속되는 이어지는 생각들 때문에 관련된 내용들은 더 디테일해지고, 그렇게 계속해서 제가 연구하고 집필하는 내용들을 갈고 닦으며 발전시켜왔던 나날들이 지금 이 아티클을 작성하며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갑니다.

겉으로는 알 수 없지만, 저에게는 그렇게 힘겹게 매일같이 진척이 보이는 듯 보이지 않는 듯 한발 한발 내딛으며 하나씩 하나씩 그 내용들을 정제해가며 완성해가곤 했습니다. 그런데 똑게육아 책이 출시된 후, 제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저의 책의 독자님들은 수준이 높고 또 그것들을 훌륭하게 적용하고 계시다는 것을 여러 경로를 통해 피부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우리 똑게육아 멤버십 회원님들의 경우는, 그 중에서도 옥석들만 모여 계시다보니, 더더욱 똑게육아 스케줄에 대한 질문이 되었건, 또 다른 질문이 되었건, 똑게육아 책을 정독하고 또 삶에 적용하시면서 궁금하신 부분들을 깊이있게 질문 주고 계시다는 것을 여러분이 주시는 질문과 대화들을 보며 확연히 느껴집니다.

최대깨시 스케줄 비교표 (6~8개월 / 8~9개월)

똑게육아 멤버십에 가입하시면 모든 콘텐츠를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글